결과 다시보기
문의하기

정통궁합게시판 상세

두분의 궁합

남녀가 모두 쇠(金)의 기운을 가진 관계로 같은 오행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는 것을 비화라고 합니다. 쇠와 쇠가 부딪치면 소리가 요란하여 두 사람은 살아가면서 큰 소리가 자주 나게 되는데 좋은 의미의 소리보다는 서로 부딪쳐 싸우는 형상의 소리가 됩니다.


차라리 어느 한쪽이 져주는 부부라야 조화를 이루는 것인데 남녀 모두 강한 쇠의 기운이라 져 주지도 못할 것입니다. 이 궁합의 남녀는 자신의 주장을 한발씩만 양보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혹 여성이 음년생이거나 음일생이라면 무방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비슷한 가치관과 성격, 리듬을 가진 두 분께서 만나셨습니다.
서로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났다는 것은 심리적인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궁합입니다. 그러나 활기가 있을 때 같이 활기차고, 활기가 떨어지면 두 사람 모두 원기가 없어지게 되니 이끌어 주고 밀어주는 관계는 되기 어렵다 볼 수 있으며, 특히 성격이 유한 분들의 만남이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강한 성격의 두 사람이 만난 경우에는 큰 싸움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상대가 화를 낼 때는 피하거나 부드러워지는 지혜가 필요하겠습니다.


님과 님께서 상당히 오랫동안 연애를 해오신 분들이거나, 어릴 적부터 친구로 지내온 사이라면 그야말로 친구 같은 부부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이며, 상대를 잘 알고 있으니 위에서 말씀 드린 두 사람이 한꺼번에 활기차거나 또는 두 사람이 한꺼번에 원기를 잃거나 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지혜롭게 풀어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님 이나 님께서 상대를 인정하고 권위를 내세우지 않으며, 친구같이 생각하고 시작하신다면 얼마든지 편안하고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의 가치관은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 였지만, 현재는 남자들도 이 말에 부담을 많이 가지고 여자들도 반발을 하는 추세이니 가장 현대 사회에 맞는 관계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의 역할, 여자의 역할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이 가장 잘하는 부분의 역할을 담당하시고, 또 그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는다면 어른들께서 뭐라 말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두 분은 두 분만의 안락한 가정을 가꾸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손잡고 등산이나 수영, 여행과 같은 취미를 가지며, 서로의 관심사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세상을 살아간다면 이보다 행복한 삶이 또 어디에 있겠습니까?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중정도 되는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님은 유(酉)일생이고, 님은 묘(卯)일생으로 금극목의 관계가 됩니다.
극하는 관계라고 말씀 드렸다고 해서 겁먹고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님이 님을 이끈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님의 제안에 의해 잠자리를 가지는 경우가 많겠고 실제 행위에서도 님께서 리드를 해 나가는 경우가 많겠습니다.


다만 님보다 님이 성적인 욕구나 능력 등이 조금 더 강해 님까지 만족하는 잠자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니 님은 너무 성급하게 자신의 감정만 앞세워 빨리 타오르고 빨리 꺼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되겠으며, 님은 불만족스러운 것을 계속 가슴에 담아두지 말고 말을 해서 서로가 서로를 맞춰 나가도록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두분 모두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시간이 되어야 가정이 융성해지고 자식운이 좋아지며 성장, 발전할 수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니 누가 누구를 이끈다 생각하지 말고 서로 대등한 관계다 생각하고 상대를 먼저 배려해주는 관계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나보다 상대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해주면 문제될 것이 하나도 없고 모든 것이 평탄하고 백년해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솔직하며, 개성이 있고 생활력이 강한 편입니다. 특히 주체성이 확고하여 분위기에 흔들리지 않으며, 감언이설에 잘 넘어가지 않는 분이십니다.


이상적이기 보다는 이성적이어서 감성적으로 일을 처리하지도 않으니 이와 같은 성격이 연애나 결혼 생활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즉 자신과 비슷한 철저한 사람, 이성적인 사람, 똑똑한 사람, 그러면서도 감정이 헤프지 않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어찌 보면 철저하게 현실주의자이면서도 이상주의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 님과 같이 모든 면에서 모자람 없고, 거기에 순정파 또는 정조관념이 뛰어나 순결을 지키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도 현실이니깐요.


또한 자신이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감정에 치우쳐 과오를 범하지 않듯, 상대방도 그래 줄 것을 요구하는데, 막상 그것이 성립되지 않으면 트집을 잡고 한 소리를 해댈 가능성도 많습니다. 그로 인해 상대방이 늘 긴장을 하고 살아가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결코 강한 편이 못되어 님께서 이와 같이 상대를 몰아 부친다면 상대방은 신경쇠약에 걸리게 될지도 모르니, 상대가 자신과 똑같지 않음을 인정하는 것이 관계를 유지함에 있어 기본이 되겠습니다. 님께서 이 점만 주의한다면 모든 면에서 이상적인 부부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겠습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재치가 있고, 친절하며 남성 못지 않은 이해심과 아량을 지니신 분이십니다. 뛰어난 미모를 가지진 않았어도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고 상냥하게 대해 주니 님을 좋아하는 이성들이 꽤 있겠습니다.


또한 님은 손재주가 좋아 집안 뿐만 아니라 자신을 가꾸는데 있어서도 일가견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분위기를 본능적으로 만들어 가시는 분이신지라 평소에 서비스 만점이라는 평을 듣겠습니다. 연애에서도 마찬가지로 상당히 사랑을 많이 받겠습니다. 그런데, 사랑을 받는 다는 것이 가끔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워낙 상냥하고 친절한 분이신지라 유부남의 유혹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화려함을 좋아하고 관여 받기를 싫어하는 스타일인지라 검은 유혹에 넘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가능성을 극대화 시켜 말씀 드린 것이기 때문에 꼭 그런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본능적으로 위험이 있다는 것이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님께서 좋아하는 이상형은 님 자신을 인정해 주며, 자신에 대해 터치하려 하지 않고 지켜봐 주는 사람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향으로 인해 나이차이가 많은 사람이나 신경이 예민하지 않은 사람과 사귀거나 결혼할 가능성이 많겠으며, 남성을 지배하려는 욕구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하게 된다면, 남편에게 애교를 부리고 집안을 아름답게 가꾸면서 살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권위와 능력을 갖춘 남성을 남편으로 만나신다면 님의 욕구를 100%해소 시키며, 스트레스 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