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다시보기
문의하기

한글이름풀이게시판

구**님의 이름풀이입니다.
한글이름 : 구**
음오행 : 목토목
이름점수 : 20점(나쁜 이름으로서 개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토목’은 목극토의 상극이 있는 좌우로 있는 오행구조입니다. 상극이란 기운이 상충, 억압 당하는 것이라 기운이 원활하게 흐르는데 어려움이 있겠으며, 기운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면 여러 불화와 문제거리가 생기기 마련인데, 좌우로 모두 상극이 존재하니 사막 위에 홀로 서 있는 것 같고, 바다 위 외딴 섬에 홀로 서 있는 것 같은 막막함이 있는 오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오행의 사람은 성격이 온화한 편이나 적극성이 부족하고 끈기와 의지가 약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움이 생겨도 헤쳐 나가기 보다는 순응하거나 어쩔 수 없다 포기하는 경향이 더 많겠으며, 기회가 생겨도 재빠르게 행동하지 못해 기회를 잡지 못하는 일도 생기겠습니다.


거기에 조상과 부모의 덕이 없고, 형제와 우애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친구운 역시 이롭지 못하니 이끌어 주고 다독여줄 사람 하나 없겠으며, 성장과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가진 것을 지켜내기만 해도 다행이겠는데, 그것 역시 쉽지 않겠으니 나날이 쇠락의 길을 걷겠습니다.


또한 사람들로 인한 시달림과 괴로움이 많겠으며, 사람을 멀리하고자 하나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고 결단력이 부족하여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니 이도 저도 안 되는 어정쩡한 상황의 연속이 되겠습니다.


그나마 스스로 이런 경향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자신을 스스로 지키고자 한다면 그 화가 줄어들 수도 있겠으니 사람에게 기대를 하지 말고 늘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음을 독하게 먹고 자신의 성격을 바꿔야 되겠습니다.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려는 자세를 가진다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밝을 것입니다. 아무도 대신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업과 같이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것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가족, 친구일지라도 마음을 맞춰가며 함께 일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니 괜히 어려운 길을 자초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나마 중년에 들어서면 조금은 편해질 수도 있겠으니 청년기까지만 잘 견뎌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