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다시보기
문의하기

성명학은 "이름"속에 그 사람의 미래가 담겨져 있다는 취지의 학문으로 오랜 세월 동안 우리와 함께 해 오고 있는 동양철학 중에 하나입니다.
평생을 불러지는 것이 이름인만큼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이름"입니다.
좋치않은이름은?
이름이란 한 평생 그 사람을 대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함부로 지어서는 안됩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놀림감이 되는 이름, 기운을 꺽는 이름, 성별과 어울리지 않는 이름, 사회 트랜드에 맞지 않는 이름 등은 그 사람이게 상당히 큰 고민거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은 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는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좋지 못한 이름때문에 놀림을 많이 받아 성격에서 지대한 영향으르 끼친다고 합니다. 그러니 부모들이 아이이름을 지을 때 절대 가벼이 짓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요즘 법원에 개명 신청이 많이 접수되고 있으며, 허가도 쉽게 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놀림감이 되는 이유가 아닌 운명철학상 획수등의 문제제기로 개명을 신청하면 허가가 쉽게 나지 않기 때문에 놀림감이 되지 않는 이름, 그리고 아이의 운명이 도움이 되는 이름을 지어줘야 할 것입니다.


이름은, 부모가 자식에게 줄 수 있는 첫 선물임을 잊지 마시고, 신중하게 지어야 할 것입니다.